티스토리 뷰

영화

캡틴 마블 - 슈퍼 히어로 영화 추천과 리뷰

행복을 드리는 클로버피기 2023. 4. 22. 01:33

 

캡틴 마블
캐틴 마블

캡틴 마블 요약

캡틴 마블(Captain Marvel)은 2019년 개봉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슈퍼히어로 영화로, 캐롤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주인공입니다. 영화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하며, 캡틴 마블의 기원과 그녀가 어떻게 슈퍼히어로가 되었는지를 탐구합니다.

영화의 시작은 캐롤 댄버스가 크리 제국의 전사로 살고 있는 모습으로 시작됩니다. 그녀는 지구에 추락하고, 그 과정에서 지구의 S.H.I.E.L.D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 분)와 만납니다. 캐롤은 자신의 기억을 되찾으려고 노력하면서, 자신이 지구 출신이고 전 스크롤의 공격으로 실종된 전직 미 공군 파일럿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캐롤은 스크롤들과 마주치게 되고, 그들이 사실은 평화를 찾고 있는 피해자들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녀는 크리 제국의 음모를 알게 되고, 스크롤들과 함께 크리 제국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캐롤은 자신의 강력한 능력을 완전히 통제하며, 슈퍼히어로 '캡틴 마블'이 되어 크리 제국의 위협을 물리칩니다.

영화는 캡틴 마블이 과거와 현재, 그리고 스크롤과 크리 간의 전쟁에 대한 진실을 발견하고, 자신의 정체성과 능력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이 영화는 캡틴 마블이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는 기반이 됩니다.

 

애나 보든, 라이언 플렉 감독 공동 연출

캡틴 마블은 애나 보든(Anna Boden)과 라이언 플렉(Ryan Fleck)이 공동 감독한 영화입니다. 이 두 감독은 이전에 주로 인디 영화를 만들며 활동했으며, 캡틴 마블은 그들에게 있어서 첫 번째 대규모 슈퍼히어로 영화였습니다.

애나 보든과 라이언 플렉은 그들의 협업을 통해 여러 작품을 만들어왔습니다. 그들이 처음 주목받은 작품은 2006년의 '하프 넬슨'(Half Nelson)으로, 라이언 고슬링이 주연을 맡아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에는 2008년 '슈거'(Sugar)와 2010년 '잇 카인드 오브 어 퍼니 스토리'(It's Kind of a Funny Story)와 같은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캡틴 마블은 그들에게 있어서 새로운 도전이자 큰 기회였으며, 그들은 영화를 통해 여성 슈퍼히어로 캐릭터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외계 종족에 대한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이 영화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여성 감독이 주도한 슈퍼히어로 영화로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캡틴 마블캡틴 마블캡틴 마블
캡틴 마블

 

주연 배우들과 캐릭터 소개

브리 라슨 (Brie Larson) - 캐롤 댄버스 / 캡틴 마블 (Carol Danvers / Captain Marvel)
브리 라슨은 영화의 주인공 캐롤 댄버스 역을 맡았습니다. 캐롤 댄버스는 전직 미 공군 파일럿으로, 외계인 크리와의 접촉 후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됩니다. 그녀는 기억을 되찾으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슈퍼히어로 캡틴 마블이 됩니다.

사무엘 L. 잭슨 (Samuel L. Jackson) - 닉 퓨리 (Nick Fury)
사무엘 L. 잭슨은 S.H.I.E.L.D의 요원이자 나중에는 그 기구의 국장이 되는 닉 퓨리 역을 맡았습니다. 캡틴 마블과 함께 지구를 위협하는 적과 싸우며 그녀를 도와주는 중요한 인물입니다.

벤 멘델슨 (Ben Mendelsohn) - 탈로스 (Talos)
벤 멘델슨은 스크롤 종족의 리더 탈로스 역을 맡았습니다. 처음에는 적으로 소개되지만, 이후 영화에서 평화를 찾고 있는 피해자로서의 모습이 밝혀집니다.

주드 로 (Jude Law) - 요론 로그 (Yon-Rogg)
주드 로는 크리 제국의 전사이자 캐롤 댄버스의 멘토인 요론 로그 역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진정한 목적이 밝혀지면서 결국 영화의 악역이 됩니다.

라샤나 린치 (Lashana Lynch) - 마리아 람보 (Maria Rambeau)
라샤나 린치는 캐롤 댄버스의 친구이자 동료 파일럿인 마리아 람보 역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캡틴 마블이 과거를 찾아가는 데 중요한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클락 그레그(Clark Gregg)가 필 콜슨(Agent Phil Coulson) 역을, 안넷 베닝(Annette Bening)이 마벨 박사(Dr. Wendy Lawson / Mar-Vell) 역을 맡아 영화에 기여했습니다.

 

주요 장면과 명대사

캐롤 댄버스와 닉 퓨리의 첫 만남
캐롤 댄버스가 지구로 추락한 후, 그녀는 S.H.I.E.L.D 요원 닉 퓨리와 처음으로 만납니다. 이 장면에서 닉 퓨리는 "지구를 지키려면 먼저 지구에 대해 배워야 해."라는 명대사를 남깁니다.

캡틴 마블의 힘을 깨닫는 장면
캐롤 댄버스는 자신의 강력한 힘을 깨닫고 완전히 통제하는 장면에서 "나는 누구를 설득할 필요가 없어. 나는 누구에게도 인정받을 필요가 없어."라고 말하며 스스로를 깨닫고 진정한 힘을 발휘합니다.

스크롤과 크리 간의 진실이 밝혀지는 장면
탈로스가 캐롤에게 그들 스크롤이 평화를 원하며 크리에 의해 박해를 받고 있다는 것을 밝히는 장면입니다. 이때 탈로스는 "당신은 눈에 보이는 것만 믿지 마라. 진실을 찾아라."라고 말하며 캐롤에게 진실을 밝히기 위해 도전을 던집니다.

마지막 결투 장면
캡틴 마블이 요론 로그와 결전을 벌이는 장면에서 그녀는 "이제 내가 누군지 알겠어. 난 캐롤 댄버스다."라고 외치며 그녀의 정체성을 완전히 수용하고 대적합니다.

이 외에도 영화에는 캐릭터 간의 유머러스한 대화와 감동적인 순간들이 있어서,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명대사들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