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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레지던트 이블 - 비디오게임 기반의 실사영화

행복을 드리는 클로버피기 2023. 3. 31. 14:50

레지던트이블 라쿤시티
레지던트 이블 라쿤시티

 

레지던트 이블 라쿤시티 줄거리

Resident Evil: Welcome to Raccoon City는 Resident Evil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실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레지던트 이블 영화 시리즈의 리부트 역할을 하며 가상의 마을인 라쿤 시티에서 발생한 바이러스 확산의 기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Umbrella Corporation에서 개발한 생물학적 무기인 T-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혼돈의 발발을 탐색하는 생존자 그룹을 따릅니다. 생존자에는 Claire Redfield와 그녀의 형제 Chris, Leon S. Kennedy라는 신입 경찰, 전 S.T.A.R.S. 회원 질 발렌타인.

도시가 좀비와 돌연변이 생물로 가득 차자 생존자들은 함께 힘을 합쳐 발병 이면의 진실을 밝히고 Umbrella Corporation의 사악한 계획을 막아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악랄한 Albert Wesker와 미친 과학자 William Birkin을 포함한 강력한 적들과 대결하게 됩니다.


여러감독의 연출

레지던트 이블 영화 프랜차이즈는 7편의 영화를 제작하는 동안 여러 감독이 감독했습니다. 

폴 W.S. Anderson: Anderson은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인 Resident Evil과 네 번째 및 다섯 번째 영화인 Resident Evil: Afterlife 및 Resident Evil: Retribution을 감독했습니다. 그는 또한 7편의 영화 모두에 대한 각본을 썼다. Anderson은 Mortal Kombat 및 Alien vs. Predator와 같은 영화를 감독한 액션 및 SF 장르의 작업으로 유명합니다.
Alexander Witt: Witt는 처음 세 편의 레지던트 이블 영화의 두 번째 유닛 디렉터였으며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인 레지던트 이블: 아포칼립스의 감독을 맡았습니다. 그는 또한 캐리비안의 해적: 검은 진주의 저주 및 글래디에이터를 비롯한 여러 유명 영화에서 촬영 감독 및 카메라 오퍼레이터로 일했습니다.
Russell Mulcahy: Mulcahy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인 Extinction을 감독했습니다. 그는 아마도 컬트 클래식 영화인 Highlander와 후속 속편 및 TV 시리즈 작업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폴 W.S. 앤더슨(다시): 앤더슨은 레지던트 이블: 애프터라이프와 레지던트 이블: 레트리뷰션 시리즈의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영화를 감독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요하네스 로버츠(Johannes Roberts): 로버츠는 레지던트 이블: 파이널 챕터 시리즈의 여섯 번째 영화를 감독했습니다. 그는 또한 47 미터 다운 및 낯선 사람: 밤의 먹이와 같은 공포 영화 작업으로도 유명합니다.

각 감독은 레지던트 이블 영화에 고유한 스타일과 비전을 도입하여 다양한 색조와 시각적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는 프랜차이즈를 탄생시켰습니다. 팬들과 비평가들의 일부 비판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12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뛰어난 특수 효과

Resident Evil: Welcome to Raccoon City는 실제 효과와 CGI를 포함한 다양한 특수 효과를 제공합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가능한 한 실용적인 효과에 중점을 두고 영화를 위한 보다 사실적이고 기초적인 시각적 스타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요하네스 로버츠 감독에 따르면 이 영화는 좀비와 생물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많은 보철물과 실용적인 메이크업 효과를 특징으로 합니다. 영화 제작자는 또한 폭발 및 스턴트와 같은 영화의 보다 강렬한 액션 장면에 실용적인 효과를 사용했습니다.

실제 효과 외에도 Resident Evil: Welcome to Raccoon City는 CGI를 활용하여 영화의 시각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이 영화의 시각 효과 감독인 Dennis Berardi는 블레이드 러너 2049, 셰이프 오브 워터 등 복잡한 시각 효과가 포함된 다양한 영화를 작업했습니다.

Berardi는 영화의 시각 효과가 "유기적이고 사실적"이 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실제 효과와 CGI를 매끄럽게 혼합하여 응집력 있는 시각적 스타일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영화의 CGI는 또한 레지던트 이블 게임의 상징적인 Lickers와 같은 좀 더 복잡한 크리처 디자인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Resident Evil: Welcome to Raccoon City의 특수 효과는 원래 Resident Evil 비디오 게임의 모양과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청중에게 보다 몰입감 있고 무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